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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소소한 Tip 모음 (주기적 업데이트)Unity 2023. 11. 21. 14:23
1. GetComponentInChildren<T>, GetComponentsInChildren<T>
T를 가진 자식 개체들을 찾아주는 컴포넌트. 그냥 쓰면 꺼져 있는 자식들을 찾을 수 없는데 이 때 아래와 같이 includeInactive(bool) 값을 넣어주면 꺼져있는 오브젝트까지 모두 찾아낸다.
2. 여러 개의 카메라로 인한 Game View 이슈
카메라를 여러 개 설치해야 하는 상황일 때 가끔씩 GameView가 원치 않는 카메라의 시점으로 보여지는 경우가 있다. 이 때 카메라의 Priority 값을 조절하면 된다. 해당 값이 높은 카메라가 Game View에 보여진다. 이 때 Priority로 인해 순서가 조절되는 카메라는 Render Type이 Base인 카메라들이다. Overlay카메라들의 순서는 Base카메라의 Stack에서 조절이 가능하다.
3. Inspector의 잠금 기능
인스펙터 우측 상단의 자물쇠 모양을 클릭하여 잠그면 해당 오브젝트의 Inspector가 고정되게 된다. 하이어라키 등의 오브젝트를 여러 개 선택하고 리스트에 넣을 때 편리하다. (이걸 몰랐을 때와 알았을 때의 삶의 질이 달라졌다..)
4. string 보간 활용
Unity에서 Log를 출력하려고 할 때 문장 중간중간 데이터값을 넣어야 할 경우가 있다. 이 때 보통 string.Format을 많이 쓰는데 이 외에도 "$"를 이용하여 출력할 수 있다. 편한 방식을 선택하여 사용하면 되겠다.
아래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 더 자세하게 설명이 나와있다.
(이건 Unity 팁이 아니긴 하다..)
링크 : https://learn.microsoft.com/ko-kr/dotnet/csharp/tutorials/string-interpolation
공부하면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업데이트 내역>
- 2023. 11. 21. 첫 게시
- 2024. 02. 29. 2번 추가 설명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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